본문 바로가기
무병장수 및 정부정책

해열진통제(아세트아미노펜) 효과 및 주의 사항 꼭 알아두세요!

by 미래는 사람을 알야야 합니다. 창의날다 2021. 9. 16.

 

해열진통제(아세트아미노펜)은 각 가정에 생활 의약품으로 거의 대부분이 구비해 두고 복용하는 약입니다.

해열진통제(아세트아미노펜)은 전신 통증을 완화하고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.

그러기에 감기, 두통, 생리통 등 다양한 통증에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.

그리고 요즘 코로나 백신접종 이후 통증이 있다면 필수로 복용해야 하는 약이기에 그 사용량을 더욱 많아졌습니다.

 

 

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열, 근육통 등으로 해열진통제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해열진통제의 종류, 효능・효과, 주의사항을 안내했습니다.

 

해열진통제(아세트아미노펜) 복용 주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.

첫째,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속쓰림 등 소화계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적어 공복에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. 다만 간에 손상을 줄 우려가 있어 음주는 피해야 합니다.
둘째, 아세트아미노펜은 1일 최대용량(4,000mg) 이상 복용하지 말아야 하며, 감기약, 두통약 등 다른 의약품에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과다복용에 주의해야 합니다.

 

"해열진통제(아세트아미노펜) 효과 및 주의 사항"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보도한 아래의 내용(해열진통제 효능, 효과, 주의사항 확인하고 복용하세요)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<알아두면 건강해지는 정보들~~~^^>

홍삼 이것 아세요? 효능, 구매, 섭취 주의사항!

☞ 독감 무료예방접종 일정 및 전, 후 주의사항!

☞ 눈, 뼈-관절, 위-장에 좋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정보!(식약처 제공)

☞ 기분장애 20대가 가장 많다, 원인과 치료!

 

 

해열진통제 효능・효과, 주의사항 확인하고 복용하세요!

- 식의약 바로알기  해열진통제 사용 안내 -

 

 

□ 식품의약품안전처(처장 김강립)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발열, 근육통 등으로 해열진통제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해열진통제의 종류, 효능・효과, 주의사항을 안내합니다.

 

○ 해열진통제(주성분: 아세트아미노펜)는 전신 통증을 완화하고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.

 

 

□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속쓰림 등 소화계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적어 공복에도 복용할 수 있습니다. 다만 간에 손상을 줄 우려가 있어 음주는 피해야 합니다.

 

○ 아세트아미노펜은 1일 최대용량(4,000mg) 이상 복용하지 말아야 하며, 감기약, 두통약 등 다른 의약품에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과다복용에 주의해야 합니다.

 

 

□ 아세트아미노펜 제제는 약효성분이 빠르게 방출되는 속방정과 약효성분이 서서히 방출되는 서방정이 있으므로 빠른 증상 완화에는 속방정을, 오래 지속되는 통증의 완화에는 서방정을 선택·복용합니다.

 

 

<속방정과 서방정 >    

출처 : 보건복지부 홈페이지



○ 아세트아미노펜 제제는 동일한 효능・효과를 가진 다양한 복제약(제네릭의약품)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으며,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의약품안전나라 누리집*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* 의약품안전나라(https://nedrug.mfds.go.kr) 의약품등 정보 의약품 및 화장품 품목정보 의약품등 정보검색

 

 

□ 식약처는 국민들께서 안전하게 의약품을 선택하고 복용할 수 있도록 앞으로도 의약품에 대한 올바른 정보를 지속적으로 제공하겠습니다.

 

 

본 저작물은 ‘식품의약품안전처’에서 ‘21년’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2유형으로 개방한 ‘해열진통제 효능.효과, 주의사항 확인하고 복용하세요!(작성자:의약품연구과)’을 이용하였으며, 해당 저작물은 ‘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(www.mfds.go.kr/index.do)’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** 항상 유익하고 행복한 이야기를 나누기 위해 노력합니다.^^*
** 함께 하는 행복을 누려요~~ 구독과 공감 댓글 클릭~~ 서로 소통해요^^v
** 오늘도 행복하시고, 모두 힘내세요~~ 감사합니다.

 

댓글0